사용자 삽입 이미지

정말 간단한 게임입니다. 너무 간단해서 내가 뭘 해야할 수 있을까하는 생각이 들 정도니까요. 처음에 화면을 만나면 그냥 어안이 벙벙합니다. 딱히 뭘 해야되는 건지도 모르겠고, 그냥 자유도가 높은 게임이라고 하기에는 할 수 있는게 너무 없습니다. 다만 게임을 하다보면 왼쪽에 있는 하얀 바가 위아래로 움직이는게 신경이 쓰입니다. 그리고 좀 더 이 것 저 것 만지다보면 뭔가 섬에 이로운 행동을 할 경우 바가 위로 올라가고 해로운 행동을 할 경우 바가 아래로 내려가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따라서 바가 내려가는 행동만 계속 할 경우 나중에 게임이 끝날 때쯤 섬은 황폐해져있을 것이고, 바가 올라가는 행동을 계속 할 경우 꽤 아름다운 모습으로 꾸며져있는 섬을 볼 수 있을 겁니다.

그런데 사실 플레이 시간이 터무니없이 짧기 때문에 뭐 별 거 하지도 않았는데도 불구하고 게임이 금방 끝나버립니다. 그런데 한가지 이 게임의 특징이라면 흑백의 그래픽임에도 불구하고 화면 구성이 아기자기하고 이쁘다는 것인데요. 마지막에 밤이 되면서 달 빛이 구름 사이로 비친다거나 새싹이 자라나는 모습들은 오히려 엉성한 3D 그래픽이나 화려한 색조의 그래픽 보다도 더 아름답습니다.

아주아주 짧은 게임이니 어드벤쳐 좋아하시는 분이라면 잠깐 짬을 내어 해보는 것도 좋을 것 같네요.

게임 다운로드 : http://oueo.ateamworks.com/mujeo/en/mujeo.php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