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hree!는 매우 단순한 퍼즐 게임이다. 대표적인 킬링타임용 퍼즐이면 단순한 규칙임에도 매번 반복해서 할 때마다 재미를 느끼게 해준다. 4행 4열인 칸 안에 숫자가 적힌 퍼즐조각이 들어오고 이를 맞춰서 좀 더 높은 숫자를 만드는 방식이다. 1은 2와 결합해서 3이 되고 3이상의 숫자들은 자신과 똑같은 숫자와만 결합된다. 그렇게 3 6 12 24 48 96 192 ... 의 숫자를 만들어가는 방식이다. 언뜻보면 쉬울 것 같지만 막상 플레이해보면 그렇게 쉽지 않다.


사실 이와 비슷한 방식의 게임으로 2048이라는 게임이 있지만 Three!가 좀 더 어려운 편이다. 2048같은 경우 2라는 숫자가 계속 들어와서 그 숫자를 이용해서 2048을 만드는 것이지만 Three!에는 1 2 또는 그 이상의 숫자가 들어오고 1은 2와만 결합되고 그 이상의 숫자는 랜덤으로 나타난다는 것이 변수를 많이 만들어낸다. 그러다보니 게임이 좀 더 재미있어졌다. 그리고 도전하는 맛도 난다. 물론 재수가 없으면 많이 못 가고 너무 빨리 죽어서 짜증날 때도 있지만 하루에 한 두 번씩은 이 게임을 꼭 플레이하게 만든다. 필자같은경우 이런 게임에 재능이 없어서인지 10584점이 한계인데 세계기록을 보면 2백만 점을 기록한 무시무시한 괴물도 존재한다.


그래픽도 참 심플하고 귀엽다. 특히 이 조각들이 높은 숫자들로 결합될 때마다 내는 효과음은 좀 더 높은 숫자를 만들고 싶은 원동력이 된다. 그리고 높은 숫자들이 만들어질 때마다 그 숫자들을 나타내는 케릭터들에 대한 설명이 나오는데 설명들이 참 재미있다. 이런 설명들도 게임에 숨겨져 있는 작은 묘미이다.


게임을 간략하게 총평하자면 Three!는 심플함이란 포장지로 쌓여있는 고난이도 퍼즐이다. 하지만 게임 룰은 1초면 배울 수 있기 때문에 꼭 핸드폰에 다운 받아놓고 그냥 가끔 시간 날 때 한 두 판씩 하면 재미를 느낄 수 있는 그런 게임이다. 어딜 가야하는데 심심하다면 핸드폰을 꺼내어서 한 번 해보면 어떨까.


별점 : 4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