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끝으로 갈수록 퍼즐 난이도는 ㅎㄷㄷ해진다.>


보통 모바일 게임을 하면 항상 드는 생각은 "컴퓨터 게임"보다 못 하다는 것이다. 단지 그래픽이나 게임의 분량을 보고 하는 얘기가 아니다. 그냥 그런 것을 제외하고도 게임성 자체가 컴퓨터 게임보다 대부분 많이 떨어지는 편이다. 물론 모바일에서 흥해서 역으로 컴퓨터 게임으로 가는 경우도 있기는 하지만 대부분은 컴퓨터에서 흥한 게임이 모바일로 이식되는 경우를 제외하면 모바일에서 컴퓨터로 가는 경우는 대부분 수익을 늘리기 위해 억지로 이식하는 게임이 많다.


이 번에 소개하려는 게임 역시 모바일에서 탄생에서 역으로 스팀으로 이식된 게임이다. 그린라이트를 통과하고 곧 발매 예정이다.(이 글을 읽는 시점에 따라서는 이미 출시 되었을 수도 있다.)개인적으로 모바일에서 해본 게임 중에 가장 컴퓨터로 이식될만하다고 느꼈던 게임이다. 전체적인 난이도 설정도 적절하고 레벨 디자인이 수준급이다. 그리고 대부분의 모바일 게임에서 부족한 스토리라인 역시 이 게임에서는 꽤나 심플하게 그리고 직관적으로 몰입할 수 있게 잘 짜여져있다.


게임의 스토리는 어느 로봇 공장에서 일하는 클라크라는 정비로봇이 깨어나면서 발생하는 일을 그리고 있다. 처음엔 단순히 디젤 엔진에 취해서 놀고먹기만 하는 다른 로봇들을 대신해서 고장난 곳을 고치러 가다가 아름다운 로켓을 보고 한 눈에 반하고 그녀가 어디론가로 잡혀간다는 사실을 알게 되면서 벌어지는 일을 그리고 있다.


스토리만 보면 마치 롤플레잉 게임이 될 것 같지만 이 게임의 장르는 퍼즐이다. 그 것도 정말 퍼즐 그 자체이다. 처음에는 단순하게 레이저 빔을 적절하게 조절해서 문을 여는 것으로 시작하는데 너무 쉬워서 재미를 못 찾을 수도 있다. 하지만 중반부를 넘어가면서 갑자기 난이도 상승하기 시작하고 게임이 끝날 때 쯔음에는 엄청난 난이도를 지닌 스테이지가 등장한다.


<고난과 역경을 딛고 찾아온 FATHER의 상태가?!>

사실 이런 퍼즐 게임을 좋아하는 편이기는 한데 한 가지 아쉬웠던 것은 후반부의 퍼즐들을 머리보단 반응속도에 의존하게 된다는 것이었다. 적의 레이저를 피하거나 왜곡시켜야하는데 반응속도가 느리면 좀 힘들 수 있다. 또한 게임상의 버그인지 가끔 적들의 행동도 불규칙할 때가 많아서 반복 플레이를 해도 익숙해지지 않는 퍼즐들이 상당수 존재한다.


뭐 이렇게 약간의 문제가 존재하기는 하지만 앞서 말했듯이 게임의 완성도는 상당히 좋은 편이다. 그래픽도 모바일 게임이라고는 믿을 수 없을 정도로 깔끔하고 게임의 분위기와 너무 잘 어울리고 스테이지가 위에서 말한 몇몇 스테이지를 제외하고는 대부분 상당히 고심해야 풀 수 있다. 다만 사운드는 좀 부족한 편이다. 제작회사 홈페이지를 가보면 작은 회사에서 만든 게임이라 사운드까지 좋게 만들기는 힘들었던 것 같다.


모바일 게임 중 할만한 퍼즐게임 없나? 머리쓰는 게임으로? 하는 의문을 가지는 사람들이라면 정말 추천해주고 싶은 게임이다.


별점 : 4.5

+ Recent posts